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보칠 질염 치료제 바르는 방법과 주의사항

by ށಭᚡ ᚢ 2021. 10. 24.

입안이 헐거나 상처가 났을 때만 바르는 줄 알았던 알보칠의 다른 기능이 있었습니다. 바로 질염 치료제로 산부인과에서 처방하는 약이기도 한다는 사실입니다.

 

 

알보칠의 본래 역할은 질염 치료에 사용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의 사용범위가 확장 응용되어 구내염처럼 입안에 상처가 있거나 혓바늘이 솟았을 때에도 자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약은 무분별하게 남용하거나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보칠을 질염 염증치료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더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함부로 사용하다가는 혹 떼려다 혹 붙이는 상황이 초래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알보칠 질염 치료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알보칠 질염 바르는 방법

 

구내염 치료 목적으로 알보칠을 사용할 때에는 면봉에 묻혀 발라주면 된다는 것은 널리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질염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질염 치료를 위해 알보칠을 사용할 때에는 희석시킨 알보칠 용액을 거즈에 적신 다음 해당 부위에 넣고 약 3분 동안 가볍게 누르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삼일에서 사일정도 간격을 두고 사용하면 질내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자가치료이기 때문에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 싶으시면 바로 산부인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염 치료제 알보칠 바를 때 주의사항

 

질염 치료 목적으로 알보칠을 바를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알보칠을 질 내부에 바르는 경우 질정제 및 외용제와 혼용해서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 콘돔이나 피임용 격막 같은 것들의 기능이 저하되어 피임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사용하기 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월경중인 경우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알보칠을 사용하는 중에는 자극적인 비누로 세척하거나 관계를 맺는 것을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알보칠 가격

 

같은 제품이라도 파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렇다고 터무니없이 가격에 편차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알보칠 가격은 대략 5000원에서 7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질염 치료제 알보칠 구성 성분

 

알보칠(Albothyl) 주요 구성 성분은 폴리크레줄렌(Policresulen) 입니다. 구내염, 질염뿐만이 아니라 치질 같은 항문 염증 질환에 사용되기도 하고 '폴리 렌'이라는 약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폴 리크 레 줄렌은 강한 산성 성분을 지니고 있어 항균효과가 뛰어나며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된 세포를 소멸시키는 동시에 해로운 균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균 효과가 강한만큼 사용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원액으로 사용하지 말고 알보칠과 물의 비율이 5:1이 되도록 잘 섞은 다음 사용해야 하며 도포하고자 하는 부위에 직접 용액을 붓는 것이 아니라 면봉에 발라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만 발라야 합니다.

 

살균 효과가 좋은 만큼 산성이 강해 살성이 연한 만 12세 미만의 어린아이에게 사용하는 경우 희석 농도를 10:1 정도로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알보칠은 어마무시한 폭풍 고통을 수반하기 때문에 차마 함부로 권장해드리기는 겁이 납니다. 대신 뿌리는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추천합니다.

 

 

그 밖에 알보칠 관련 궁금증  Q&A

 

Q : 질 안에 바르면 통증이 심하지 않을까?

A : 구내염 치료를 위해 입안에 바르는 것처럼 극심한 통증이 있지는 않습니다. 질 내부의 통각이 구강 내 통각보다 덜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Q : 산부인과에서 처방하는 알보칠도 액상인지?

A : 산부인과 등에서 질염 치료 목적으로 처방하는 알보칠은 좌약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Q : 산부인과를 갈 수 없는 상황에 알보칠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A : 카네스텐 질정 구입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가격은 1만 원에서 1만 5천 원 정도 합니다.

 

 

질염 치료제 알보칠 바르는 방법과 주의사항 및 가격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한 산성을 띈 의약품이기 때문에 매우 연약하고 민감한 조직인 질 부위에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조심스러운 면이 많습니다.

 

그래서 질염이 생겼을 때 알보칠로 자가치료하시기보다는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평소에 자로우 펨 도피러스, 비비랩, 아이힐 비너스 같은 여성 건강을 위한 질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해 면역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대전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위치 결과 나오는 시간

에버랜드 맛집 용인 오늘순두부 들깨순두부 강추

무직자 국민연금 가입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