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배내과 코로나 항체검사 비용 4만원

by ށಭᚡ ᚢ 2021. 10. 1.

서울 배내과 코로나 항체검사 비용 4만 원

 

코로나 항체검사 비용은 4만 원입니다. 서울 역삼역 근처에 있는 서울 배내과 기준 가격입니다. 물론 병원마다 코로나 항체검사 비용이 다를 수 있겠지만 3~4만 원 선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항체검사 방법은 혈당 체크할 때처럼 피를 조금만 짜내면 됩니다. 아주 소량의 혈액만 키트에 떨어뜨려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검사 방법은 먼저 약간의 혈액 샘플을 채취합니다. 채취 방법은 정맥 또는 검지 손가락 끝부분을 바늘로 찔러 피를 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아주 약간 따끔함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채취한 혈액을 캐필러리 튜브 스포이드로 코로나 항체검사 테스트기 투약구에 흘려 넣습니다. 그런 다음 샘플 버퍼 3방울을 테스트 용기 투입구에 투입한 후 약 10분 정도가 지나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주의할 점은 결과 대기 시간이 30분을 초과할 경우 결과에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 항체검사에 대해 태클을 거는 의견이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대한 진단검사 의학회에서 나왔습니다.

 

이들이 반대의견으로 제시하는 근거는 항체검사 시약은 코로나 감염 이후 항체가 생성되었는지에 여부에 대한 확인 목적이므로 백신 접종 이후 효과 검증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고 항체가 생성된 것과 실제 면역력과의 상관관계도 제대로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코로나 백신 주사에 대한 부작용 때문에 사람들이 주사 맞기 전 만약 무증상으로 코로나가 내 몸을 스치고 지나간 이후여서 항체가 생겼다면 굳이 주사를 맞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이것은 접종률의 저하로 이어질 가능성을 우려해 선제적으로 약을 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항체검사시약이 코로 남 감염 후 특이 항체가 생겼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전문가용이라고 하는데 검사하는 사람이 전문가이지 피검사자가 전문가일 필요는 없는 것 아니고 어차피 검사를 해주는 주체가 전문가인 의사인데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백신을 맞아도 돌파 감염이 발생하는 상황인데 굳이 항체가 형성되었다면 최악의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백신 주사를 접종할 필요가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코로나 항체검사 비용도 4만 원 정도로 저렴하고 검사가 가능한 병원도 분명 존재하고 있으니 항체 형성 여부에 대한 검사를 받는 것은 심리적인 위안을 얻는 차원에서라도 놔두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쓸데없는 썰이 길었는데요. 어쨌든 요지는 코로나 항체검사비용은 약 4만 원 정도이고 검사시간도 매우 짧은 편이며 검사방법 또한 복잡하지 않으니 코로나 항체검사 실시 여부는 개인적인 선택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항체검사 비용

백신패스 뜻 백신패스 도입 효력 6개월 유력

 

백신패스 뜻 백신패스 도입 효력 6개월 유력

백신패스 뜻 백신패스 도입 효력 6개월 백신 패스 뜻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대해 공공시설 또는 행사 등 다중 이용시설을 사용할 때 방역조치에 의한 제외 대상에서 해제하는 것

hu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