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 분실 및 인증번호 오류 초과 해결방법
보안성 향상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otp를 분실했거나 인증번호 오류 초과로 락이 걸렸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해결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tp 분실 해결요령
분실된 otp로 인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등록기관에 사고신고 처리해야 합니다. 사고 신고하면 해당 otp발생기에 등록된 모든 기관에서 otp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재사용을 원할 경우 각 등록기관에 사고 회복 처리하면 됩니다.
복수의 otp 발생기 사용가능 여부
개인의 경우 기관별 1개의 otp만 등록 가능합니다.
신규 otp 발생기에 기존 otp 발생기 등록기관 적용 가능 여부
기업뱅킹 고객은 타기관 자동 등록 설정을 할 수 있지만 개인뱅킹 이용자가 otp를 다시 발급받거나 갱신할 경우 각 기관마다 타기관 등록을 다시 해야 합니다.
스마트 otp 스마트폰 사용 범위
스마트 otp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NFC 기능을 지원하고 휴대폰 번호가 저장된 유심칩을 장착한 스마트폰이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스마트 otp 사용 가능한 것인지 궁금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otp' 공동 앱을 설치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otp 이용 중 스마트폰 교체
기기 등록을 다시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otp카드 스마트폰 접촉 인식 불량
NFC 기능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p2p수신 또는 태그/기기 연결 체크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후 발급기관 앱 사용 가능 여부 확인 후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 중이면 케이스 제거 후 다시 접촉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기종별로 NFC 안테나 위치가 상, 중, 하로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접촉한 후 2~3초간 그대로 유지합니다.
인증번호 오류 초과로 이용제한
10회 이상 오류 발생 시 otp 사용이 정지됩니다. 등록기관에서 '오류 건수 초기화' 처리하면 재사용 가능합니다.
otp 발생기 표시 인증번호 입력 오류
otp 발생기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도 계속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오랜 기간 otp 발생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시간차 때문에 인증 실패될 수 있습니다. 등록기관에 '보정' 처리 후 재시도하면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