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오류 실패 해결하는 방법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송금하기 편리해 사용 횟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트래픽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송금 과부하가 걸리기도 합니다.
최초 설정만 하면 잔액이 부족해도 연결된 계좌에서 만원 단위로 자동충전되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카카오페이 앱에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합니다. 위젯 설정하면 사용하기 더 편리하고 송금 이후 잔액은 잔고로 예치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오류 실패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했는데 당연히 잘 들어갔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오류가 났나 봅니다. 실패라고 뜹니다. 계좌에서 돈은 인출되었는데 카카오페이에서는 송금내역이 보이지 않고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것도 아니니 중간에 돈이 하늘로 솟았나 봅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오류 해결방법
이럴때에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스템 오류일 뿐입니다. 계좌를 연결해 놓은 은행에서 결제가 취소되었다는 푸시알림이 뜹니다.
송금실패 당시 즉각적인 확인이 되지 않아 불안했는데 어느 정도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 자동 취소처리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라진 줄로만 알았던 돈이 다시 계좌에 정상적으로 환원되었습니다.
가끔 시스템이나 서버 등의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적은 있을 수 있지만 신뢰할 수 없는 시스템은 아닌 것 같습니다. 카카오 연관 플랫폼이 매우 많은데 그렇게 허술하게 할리가 없겠죠.
중간에 송금한 돈이 붕 뜨는 이유는 알림톡이 오류나서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아직 진행 중인 거래건으로 잡혀있어도 이력에도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이 송금한 돈을 수락하지 못하는 상황을 포함해 수취인이 수락하지 않으면 일정 시간 지난 뒤 자동 환불처리 됩니다. 만약 불안하다 싶으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740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카카오페이 오류 코드(REST API)
코드 | 설명 | HTTP 상태 코드 |
-701 | 결제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 승인 API를 호출한 경우 | 400 |
-702 | 이미 결제 완료된 TID로 다시 결제승인 API를 호출한 경우 | 400 |
-703 | 결제 승인 API 호출 시 포인트 금액이 잘못된 경우 | 400 |
-704 | 결제 승인 API 호출 시 결제 금액이 잘못된 경우 | 400 |
-705 | 결제 승인 API 호출 시 CARD 또는 MONEY 외에 지원하지 않는 결제 수단으로 요청한 경우 | 400 |
-706 | 결제 준비 API에서 요청한 partner_order_id와 다른 값으로 결제승인 API 호출한 경우 | 400 |
-707 | 결제 준비 API에서 요청한 partner_user_id와 다른 값으로 결제승인 API 호출 한 경우 | 400 |
-708 | 잘못된 pg_token로 결제승인 API를 호출한 경우 | 400 |
-710 | 결제 취소 API 호출 시 취소 요청 금액을 취소 가능액보다 큰 금액으로 요청한 경우 | 400 |
-721 | TID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 400 |
-722 | 금액 정보가 잘못된 경우 | 400 |
-723 | 결제 만료 시간이 지난 경우 | 400 |
-724 | 단건 결제 금액이 잘못된 경우 | 400 |
-725 | 총 결제 금액이 잘못된 경우 | 400 |
-726 | 주문 정보가 잘못된 경우 | 400 |
-730 | 가맹점 앱 정보가 잘못된 경우 | 400 |
-731 | CID 가 잘못된 경우 | 400 |
-732 | GID 가 잘못된 경우 | 400 |
-733 | CID_SECRET이 잘못된 경우 | 400 |
-750 | SID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 400 |
-751 | 비활성화된 SID로 정기 결제 API를 호출한 경우 | 400 |
-752 | SID가 월 최대 사용 회수를 초과한 경우 | 400 |
-753 | 정기 결제 API 호출 시 partner_user_id가 SID를 발급받았던 최초 결제 준비 API에서 요청한 값과 다른 경우 | 400 |
-761 | 입력한 전화번호가 카카오톡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 400 |
-780 | 결제 승인 API 호출이 실패한 경우 | 400 |
-781 | 결제 취소 API 호출이 실패한 경우 | 400 |
-782 | 정기 결제 API 호출이 실패한 경우 | 400 |
-783 | 승인 요청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결제 승인 API를 호출한 경우 | 400 |
-784 | 취소 요청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결제 취소 API를 호출한 경우 | 400 |
-785 | 결제와 취소를 중복으로 요청한 경우 | 400 |
-797 | 1회 결제 한도 금액을 초과할 경우 | 400 |
-798 | 허용되지 않는 IP를 사용한 경우 | 400 |
-799 | 등록된 웹사이트 도메인의 설정과 요청 도메인이 다를 경우 해결 방법: [내 애플리케이션] > [플랫폼] > [Web]에서 등록한 사이트 도메인 확인 |
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