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세대열람원 전입세대확인서 발급방법(준비물/인터넷/온라인/무인민원발급기/수수료)
전입세대열람원 명칭은 바뀌기 전 이름이고 개정된 이후 현재까지 공식 명칭은 전입세대확인서 입니다. 전입세대확인서 발급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신분증과 수수료 입니다.
수수료
열람 : 300원(1건 1회 기준)
교부 : 400원(1통 기준)
발급방법
전입세대열람원(이하 전입세대확인서로 통일) 발급방법입니다.
인터넷 온라인 발급
안됩니다.
주민등록등본 부터 거의 웬만한 서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 앱으로 신청 후 즉시 출력이 가능하지만 전입세대확인서는 반드시 주민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할 주민센터는 사는 지역과 상관없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안됩니다.
신청서 작성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다 순서가 되면 직원분께 전입세대확인서 발급(또는 열람) 받으러 왔다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신청서를 주는데 형광팬으로 표시된 부분만 기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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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
아래 사진에있는 기계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본인확인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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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이름을 적어 서명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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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하고 기다리 뒤 수수료를 결제하면 직원분께 전입세대확인서를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 요약입니다.
- 신분증과 수수료(카드결제 가능)를 준비합니다.
-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인터넷x 무인민원발급기x)
- 번호표 뽑고 대기하다가 순서가되면 주민센터 직원에게 '전입세대확인서 열람 또는 교부 신청서'를 받습니다.
- 교부받은 신청서를 목적에 맞게 작성 후 제출합니다.
- 지문인식기와 전자서명기기를 이용해 본인확인을 합니다.
- 수수료결제 후 전입세대확인서를 교부 받습니다.